벨포트에서 버스로 국경을 너머 스위스 루체른에 도착하여 리기산을 올랐다.
리기 산(독일어: Rigi)는 스위스 중부에 위치한 산으로 높이는 1,798m이다. 루체른 호와 추크 호에 둘러싸여 있으며 루체른 주와 슈비츠 주 사이에 걸쳐 있다. 여름에는 하이킹, 겨울에는 스키와 썰매를 즐기려는 사람들이 이 곳을 찾는다. 흔히 "산의 여왕"이라는 별칭으로 부르기도 한다.
1871년 5월 21일 유럽 최초의 산악 열차가 개통된 곳이다. 아르트-골다우(Arth-Goldau) 역과 비츠나우(Vitznau) 역을 연결하는 랙 철도(리기 철도(Rigi-Bahnen)에서 운영함), 베기스(Weggis)에서 리기-칼트바트(Rigi-Kaltbad)를 연결하는 곤돌라 리프트, 크레벨(Kräbel) 역에서 리기-샤이데그(Rigi-Scheidegg) 역을 연결하는 케이블카가 운행된다. 리기산에서 닭고기 스프로을 먹고 정상까지 걸었다. 다리의 통증이 심해 옆지기와 티격대며 언성까지 높아졌다. 리기를 내려와 루체른에서 빈사의 사자상. 루체른 호수의 카펠교를 관광하였으나 무리하게 걸어서 오른 다리 관절이 심하게 부었다. 동행하시는 분이 약을 주어 발랐으나 처음에는 듣는 듯하더니 나중에는 별 효염이 없었다. 다만 옆지기 팔에 의지하여 걷는 자신이 비참해질 뿐이다. 다시 버스에 올라 스위스 청정지역 인터러켄으로 이동하였다.
.